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 BEST 3!

시작

제주도는 그야말로 식도락의 천국이다. 해산물로 유명한 제주는 ‘도민밥집’이라는 특별한 맛집 문화를 가지고 있다. 제주 도민들만이 알고 있는 이곳들은, 제주도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맛있는 음식들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도민밥집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TOP 3 맛집을 소개하겠다. 제주를 여행하면서 꼭 한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 BEST 3!
-제주띵킹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오설록, 제주 도민들이 사랑하는 맛집

오늘은 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 BEST 3을 소개하려고 한다. 그 중 첫 번째는 오설록이다. 오설록은 제주 도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맛집 중 하나로 유명하다. 오설록의 대표적인 음식은 제주 흑돼지 국밥이다. 이 국밥은 깊고 진한 육수와 부드러운 흑돼지 살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오설록에서는 제주 전통음식인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도 인기가 많다. 이곳에서 먹는 음식은 정말 맛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두 번째는 노랑통닭이다. 노랑통닭은 제주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유기농 닭을 사용한 맛집이다. 이곳에서는 닭백숙과 닭살구이, 닭똥집 등 다양한 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닭백숙은 닭의 맛과 향이 살아있어 정말 맛있다. 또한 노랑통닭은 매장 내부가 깔끔하고 아늑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마지막은 제주손뜨락국수이다. 이곳에서는 제주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수제 국수를 맛볼 수 있다. 국수는 밀가루 대신 고구마 전분과 밀가루를 섞어 만들어져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손뜨락국수뿐만 아니라 제주특산 해산물 요리도 인기가 많다. 맛과 가격 모두 좋아서 꾸준히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은 곳이다.

이상 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 BEST 3을 소개해봤는데, 다들 한번쯤 방문해서 직접 맛보시길 바란다. 제주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겁게 여행을 즐기세요!

 

2.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흑돼지 맛집, 동문시장

제주도민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는 흑돼지 맛집과 동문시장이 있습니다. 흑돼지 맛집으로는 ‘제주도민식당’이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흑돼지를 사용해 구이나 볶음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문시장은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 시장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점이 모여 있어 제주 특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동문시장 쭈꾸미’는 유명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제공합니다. 제주도민들이 자주 찾는 이 두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세요!

 

3. 제주도민의 땅콩전 본연의 맛, 흑돈가

제주도민들이 자주 찾는 도민밥집 중 하나인 ‘흑돈가’는 땅콩전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곳에서는 땅콩전을 부드럽게 구워내어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땅콩전에는 땅콩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소와 고기가 함께 들어가는데, 이것이 특유의 맛과 건강에도 좋다는 이유로 인기가 높다. 또한, 이곳의 흑돈은 흑돼지의 껍질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부드러운 고기만 사용해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 흑돈가에서는 흑돈을 사용한 다양한 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제주 여행 중에는 꼭 한 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4. 제주의 향긋한 바다를 느낄 수 있는 바다회 맛집, 해녀촌

제주에서 바다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해녀촌은 제주의 바다와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해녀촌은 제주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제주 해녀문화체험관과 바다회 전문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녀촌에서는 제주에서 잡히는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바다회를 제공합니다. 바다회는 생선, 새우, 문어,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만들어져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녀촌에서는 바다회 외에도 전복죽, 해물찜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녀촌은 바다와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으로서,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또한, 제주의 향긋한 바다를 느끼며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해녀촌은 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으로 손꼽힙니다.

 

5. 제주에서 먹을 수 있는 전통적인 식사, 한림집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다면, 현지인들이 맛있게 먹는 도민밥집에서 한끼를 먹어보는 것도 잊지마세요! 그 중에서도 제주에서 먹을 수 있는 전통적인 식사를 제공하는 한림집은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주도의 특산물인 고사리와 흑돼지고기, 민어 등을 사용하여 만든 전통적인 제주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모든 재료는 현지에서 직접 수확하여 사용하므로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으며 한림해수욕장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전망이 함께 제공되어, 제주 여행의 풍성한 추억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한림집은 제주시 한림읍 신례리 485-3에 위치하고 있으니, 제주 여행 일정에 반드시 포함시켜보세요!

 

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 BEST 3!
2-제주띵킹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제주도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지만, 도민밥집에서 먹는 지역 특색 있는 음식은 더욱 맛있습니다. 이번에는 제주에서 맛있는 도민밥집 BEST 3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각각의 음식점에서는 제주의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와 제주식 퓨전요리가 제공됩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은 분위기와 서비스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도민밥집들은 모두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음식점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제주의 풍경을 즐기며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